• 공지5월 1일(금) 근로자의 날 안내입니다
  • 공지신한카드 결제 일시정지 안내
  • 공지2월 27일 오전송금 지연안내

회원가입

약관동의
  • 세이프유 이용약관 동의 (필수)
    			  
    				=== 제 1 장 총칙 ===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안전거래(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제공하는 safeU서비스(한글명:세이프유, 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인터넷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safeU" (www.safeu.co.kr)를 말합니다.
    3) 서비스: "safeU"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이용자: "www.safeu.co.kr"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safeU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물품: safeU의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할 목적으로 등록된 상품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9)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판매대금을 지급받는 회원입니다
    10) 구매자: 물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의 금액과 수수료를 회사로 보내어 물품을 구매하는 회원입니다.
    11) 해지: safeU 또는 회원이 중개 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매매보호 서비스: 회사가 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물품거래를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3) 나의 안전거래: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거래 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거래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말합니다. 
    14) 신용점수 및 마일리지: 회원 간 판매 또는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거래등급과 점수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변경)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http://www.safeu.co.kr) 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는 필요에 의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된 내용을 회사 사이트 에 공지한 후 회원으로부터 이의제기가 없는 한 1주일이 경과되면 변경된 약관이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항을 준용합니다.
    
    
    제4조(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 례에 의합니다. 
    
    나.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예시:공급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가. 이용 신청 시 "㈜안전거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나. 주민등록번호를 소지한 실명인 만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라.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신청)
    
    가.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나.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라.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가. ㈜안전거래 는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안전거래 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다.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라.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8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매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 전 항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 기준은 회사의 공지, 서비스안내, 세부규칙 등에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마.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정지 및 회원의 신용등급 관리) 
    
    가.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 등
    1) 판매거부와 구매거부 
    ① 판매거부: 판매자가 물품대금이 입금이 된 이후에 해당 물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구매자의 물품대금 입금확인일로부터 7영업일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로 처리됩니다. 
    ② 벌점의 부과: 회사는 판매거부와 환불에 대하여 각각에 대하여 그 거부횟수에 따라 벌점 5점씩을 부과합니다. 
    ③ 회원자격의 정지: 회원의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로 인해 신용점수가 80점이 되면 회원자격이 30일간 일시 정지됩니다. 또한 회사는 고의적이며 반복적으로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를 행하였다고 판단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자격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벌점의 차감과 자격정지조치의 해소: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로 인한 신용점수가 80점이 된 후 재 발생 없이 30일이 경과되는 시점에 신용점수가 10점이 증가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해당 회원이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하거나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거래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거래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라. 신용도 평가제도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신용도 평가 제도를 운영합니다. 단, 회원의 신용도는 매매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의 책임과 권한: 상대방에 대한 신용도 평가는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진위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도 평가 제도의 취지에 반하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해당 신용도 평가 결과의 삭제 및 회원 자격 정지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위반행위의 예로는 다음이 있으나,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 만족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인위적인 조치
    -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평가
    - 본 약관 제 29 조의 게시판 이용 원칙을 준수하지 않은 평가
    - 기타 제도의 취지에 어긋나게 평가를 이용한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1조(이용자ID관리)
    
    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나의 거래 > 나의 정보관리 > 나의 개인정보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 종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물품 대금 결제 대행 서비스
    2. 거래 사이트 소개
    3. 게시판
    4. 행사등
    5.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14조(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가. 위 제13조 각 항의 서비스 이용에 관해 필요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 게시판 또는 별도의 내용으로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가.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 위 나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마.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신용등급/신용점수)
    
    가.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에게 신용점수의 가감(+,-)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벌점을 부과함에 있어서 회원의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벌점을 부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회원 가입 후 초기에 부여되는 신용점수는 100점이며 일반등급(실버)입니다.
    
    다. 신용점수의 부여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물품판매, 구매 종료횟수, 거부횟수에 따른 부과
    판매 및 구매 1건당 10점 상승합니다. 과실취소 1건당 5점 차감됩니다.
    2) 감점 및 가산 사항에 따른 부과(총 1000점)
    기본 100점이 부여 되며 관리자가 판단하여 감점 및 가산점을 줄 수 있습니다.
    
    라. 점수별로 신용등급을 총 6단계로 분류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다양한 부가 혜택을 드립니다.
    
    마.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항시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구매자의 입급 또는 대금결제) 
    
    
    구매자는 물품대금을 매매보호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나의 거래의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물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구매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 란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배송) 
    
    가.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나의 거래 내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 물품을 발송하였음을 발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합니다. 입금확인일로부터 4일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거래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거래는 판매거부로 인정되어 취소됩니다. 판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0조가 적용됩니다. 
    
    나. 판매자가 물품을 발송하였음을 표시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즉시 물품발송확인통지를 보냅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발송 여부를 물품발송확인메일이나 구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자가 물품을 운송할 경우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제19조(구매결정및송금) 
    
    가.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후 반품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판매자에 대한 대금송금을 위하여 즉시 서비스화면에서 [구매결정]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구매결정을 하게 되면 구매자가 회사에 보관의뢰한 물품대금은 판매자에게 송금되므로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A/S 등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나. 구매자가 서비스화면에서 [구매결정]을 클릭한 경우, 회사는 그로부터 10영업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물품대금에서 이 약관 제22조에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다. 판매자는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와 판매자가 상이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 및 해당 거래의 진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자신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 명의의 통장사본을 회사에 제공하면서 송금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에 한하여 확인 후 송금 처리합니다. 
    
    라. 구매결정 지연으로 인한 송금요청
    1) 판매자는 구매자의 물품수령일로부터 7영업일이 경과하도록 반품, 환불 등의 의사표시가 없이 구매결정이 지연되는 경우 물품도착증빙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합니다. 판매자는 이후 구매자의 반품요청이 있을 시 판매자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판매자가 물품 발송할시 기재한 발송일자로부터 20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로부터 물품 미수령, 반품, 환불 등에 관한 아무런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가 물품발송에 대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송금을 요청하면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물품 미수령 또는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0조(반품과 환불) 
    
    가.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표시한 물품발송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물품 미수령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판매자에게 물품미도착 사실을 통지하며 그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판매자가 물품도착증빙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입금된 대금에서 수수료을 제한 금액을 구매자에게 환불합니다. 
    
    나.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후 7일 이내에(물품등록정보에 그 이상의 기간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판매자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 한함),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반품할 수 없습니다. 
    
    다. 구매자는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판매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반품 통지를 하여야 하며, 회사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반품요청을 하였음을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합니다. 
    
    라. 반품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하되, 상호간 합의사항이 우선합니다. 
    
    마. 구매자는 반품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안전하게 반품하여야 합니다. 물품을 반품 받은 판매자는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즉시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반품물품확인] 항목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10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자에게 대금전액을 환불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판매자의 [반품물품확인] 항목의 클릭 지연으로 인한 손해는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구매자는 반품발송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면 회사에 대하여 반품발송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0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할 때까지 판매자가 회사에 대하여 반품 미수령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보류하며, 판매자가 물품도착 증빙 등을 통하여 물품수령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에 구매자의 반품통지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합니다. 판매자의 반품 미수령 통지로 인하여 환불이 보류된 경우에도 구매자가 반품도착 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요청을 하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입금된 대금에서 수수료을 제한 금액을 구매자에게 환불합니다 
    
    사. 구매자는 위 가항 내지 마항의 규정에 의한 회사의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구매자는 수령한 물품이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정보와 다른 경우에는 물품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러한 사실을 안 날이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 대하여 직접 반품에 따른 환불요청 등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 이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료한 후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마일리지)
    
    가.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에게 거래 시 또는 이벤트시 마일리지를 회원에게 임의 적으로 마일리지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마일리지 적용을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다. 회원은 수수료 지불시 마일리지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마. 회원탈퇴 또는 정지하였을 경우 마일리지는 0원으로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수수료 
       
    
    
    제22조(수수료)
    
    가. 회사는 판매자에게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수료(1500원)를 거래 종료 시점에서 부과합니다. 
    
    나. 거래를 통해 거래가 정상 종료되어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할 경우 해당 거래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다. 거래 신청 시 수수료를 포인트(1000점)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물품대금의 해당거래 수수료가 제외 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과 이용안내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수수료는 공지된 후 7일이 경과한 날부터 등록되는 물품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 보호 
       
    
    
    제23조(회원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가.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나.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거래 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 되어 쌍방 당사자 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신용관리상 변경 하실 수 없습니다.
    
    라.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 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바.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9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회원 데이터베이스에서 완전히 삭제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이유로 관계기관에서 회원정보를 요청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정보를 탈퇴 후 5년간 별도 관리한 후 파기처리 합니다.
    
    사. 회사는 위 바항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아.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자.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2)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법률적 증거자료로서 수사기관등에 제공하는 경우(법적인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차.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로 하여금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4조(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간의 분쟁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5조(면책조항)
    
    가. 회사는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대리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 사이트와 회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27조(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28조(기타사항)
    
    가. 본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 홈페이지의 문의 사항으로 이용하거나, 고객지원센터 1544-1794 으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문의시간 : 영업시간
    
    다. 세이프유에서 거래된 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세이프유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게시판의 이용) 
    
    가. 게시판 이용 원칙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들은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로써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에 의한 게시판 운영은 별도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2)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합니다)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 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의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 에게 속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 저작권자의 동의를 통해 이를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 불법물 또는 음란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물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대한민국의 관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 은행계좌 정보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 은행계좌 정보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